행복을 찾아서 줄거리
이 영화는 미국의 사업가 크리스 가드너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1981년 한물간 의료기기를 파는 가드너는 부푼 꿈을 안고 골밀도 스캐너를 대량으로 구입하였습니다. 매일 최선을 다하지만 판매가 잘되지 않고 생활의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크리스 가드너는 어린 아들 크리스토퍼와 아내 린다와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차이나타운의 허름한 어린이집에 아들을 맡기고 가드너와 아내는 매일 고군분투하며 살아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가드너는 길을 가던 도중 고급 스포츠차를 타고 온 남자를 보았으며 주식 중개인을 한다는 얘기를 듣게 됩니다. 그날 주위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행복해 보이는 것을 보게 되고 주식 중개인이 되기를 꿈꿉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빚 독촉과 생활고로 아내와 다툼이 잦아졌고 린다는 결국 가드너와 크리스토퍼를 두고 떠나게 됩니다. 집세가 밀려 크리스 가드너는 아들과 집에서 쫓겨나게 되고 화장실과 무료 숙박 시설 등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아들을 돌보고 무료 숙박시설에서 전전해야 했기에 그는 물 마시는 시간도 아껴가며 일을 하였습니다. 결국 인턴 20명 중 1명만 뽑히는 정규직에 합격하게 되었으며 눈물을 흘리게 됩니다. 이후 크리스 가드너는 투자와 사업으로 엄청난 부자가 되었다는 내용으로 영화가 마무리됩니다.
감독과 등장인물
행복을 찾아서는 이탈리아 로마 출신 가브리엘 무치노 감독의 작품입니다. 미국인의 성공실화를 이탈리아 출신의 감독이 맡았기에 우려의 목소리가 있었으나 완벽한 감동 드라마로 완성되었습니다. 주연으로 등장한 가드너와 크리스토퍼는 윌 스미스와 제이든 스미스가 캐스팅되었습니다. 우리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윌 스미스는 미국 출신의 래퍼 겸 배우입니다. 그는 래퍼로서 1986년 그래미상을 수상하는 등 성공을 거두다 1992년부터 스크린에 모습을 드러내었습니다. 이후 출연하는 영화마다 히트를 기록하여 승승장구하였습니다. 행복을 찾아서에서 가드너의 아들 역할을 한 제이든 스미스는 실제로도 윌 스미스의 아들입니다. 윌 스미스의 아들이라 캐스팅된 것이라는 오해가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부분입니다. 제작진은 가드너의 아들을 연기할 아역 배우를 찾기 위해 많은 아이들을 오디션하였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합니다. 우연히 1998년생 제이든 스미스를 만나게 되었고 지켜본 결과 역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를 찾은 것 같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윌 스미스는 영화 초기에는 본인의 아들이라 캐스팅되었다는 말을 들을까 우려했으나 촬영이 거듭되면서 아들의 능력을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엄마 역을 맡은 탠디 뉴턴은 대표적인 영국 흑인 배우입니다. 미션 임파서블 2에서 톰 크루즈의 상대역을 맡기도 하며 절정의 미모를 발휘하였습니다. 이후 행복을 찾아서에서 2006년 크리스 가드너의 전처 린다 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총평 및 감상
행복을 찾아서 영화는 현재 네이버 기준 국내 네티즌 평점 8.95점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많은 이들이 인생 영화로 손꼽고 있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이며 결말 또한 해피엔딩이라 관객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영화라는 평이 주를 이루니다. 우리에게 행복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가슴 따뜻한 영화입니다. 주인공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아들을 지키며 노력하여 꿈을 이루었습니다. 살다 보면 너무 지치고 힘들어 포기하고 싶을 때가 많지만 그런 순간에 이 영화를 보게 된다면 생각을 희망적으로 돌릴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들을 생각하는 아버지의 마음과 그런 아버지를 누구보다 믿고 의지하는 아들의 일화는 가슴 뭉클하고 아름다웠습니다. 행복을 찾아 고군분투 뛰어다니며 가드너가 마지막 장면에서 여유로이 걷는 모습이 삶에 환희를 주었습니다. 윌 스미스 부자의 자연스러운 연기와 스토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과 꿈이 되어준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마치 주인공 인생 자체를 살아간듯한 연기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더욱 몰입하게 만들었습니다. 영화를 보면 행복은 멀리 있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꿈을 꾸고 노력하다 보면 어느덧 행복은 가까이에 마주하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눈물과 웃음이 함께한 아름다운 영화를 만들고 그의 인생을 연기해 준 감독과 배우들에게 감사들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