늪지에 사는 슈렉
영화는 동화책이 펼쳐지며 시작됩니다. 그 책의 내용은 이와 같습니다. 옛날 아주 옛날 예쁜 공주가 살았습니다. 하지만 공주는 무서운 마법에 걸려 있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첫 키스만이 풀 수 있는 마법이었습니다. 공주는 성에 갇혀 있었고, 불을 뿜는 무시무시한 용이 공주를 감시했습니다. 끔찍한 감옥에서 공주를 구하고자 용감한 기사 여럿이 나섰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공주는 용이 지키는 성의 가장 높은 탑 맨 꼭대기 방에서 진정한 사랑이 나타나 첫 키스를 해주기를 기다렸습니다. 순간 동화책이 찢기며 슈렉이 화장실에서 등장합니다. 늪지에 사는 슈렉은 진흙으로 샤워를 하고 동화책은 화장실 휴지로 씁니다. 치약 대신 벌레를 짜 이빨을 닦고 나무판에 자신의 얼굴을 그려 경고판을 세워둡니다. 혼자만의 생활을 즐기는 슈렉은 현상금이 걸린 괴물 오거입니다. 사람들이 슈렉을 잡으러 몰려왔으나 슈렉의 무시무시함에 줄행랑칩니다. 놀란 사람들이 종이를 하나 떨어뜨리고 가는데 동화 캐릭터들의 지명수배 종이였습니다. 슈렉은 관심 없이 그 종이를 던지고 집으로 들어갑니다.
슈렉, 당나귀 동키와 피오나 공주를 구출하다
마을에서 동화 캐릭터들을 거래하고 있었고 그중 말하는 당나귀 동키도 있었습니다. 동키는 극적으로 그곳을 도망쳐오다 슈렉의 엉덩이와 부딪힙니다. 동키는 슈렉 뒤에 숨습니다. 쫓아오던 파콰드 영주님의 병사들은 슈렉을 보자 모두 달아납니다. 갈 곳이 없었던 동키는 슈렉을 따라다닙니다. 끝없는 수다로 결국 슈렉의 집 앞까지 함께 옵니다. 동키는 여기서 지내도 되는지 물었고 슈렉은 동키를 밖에서 머물게 합니다. 그날 밤 동화 캐릭터들이 슈렉의 집에 하나둘 나타나기 시작했고 밖을 나가보니 엄청난 숫자의 캐릭터들이 몰려있었습니다. 파콰드 영주가 그의 왕국인 듈락을 어지럽힌다며 그들을 쫓아냈다고 합니다. 슈렉은 지금 당장 파콰드를 만나 너희가 있던 곳으로 모두 데려가라고 할 테니 짐을 절대 풀지 말라고 합니다. 그리고 동키를 데리고 바로 듈락으로 갑니다. 파콰드 영주는 왕이 되고 싶었고 공주와의 결혼을 계획합니다. 마법의 거울은 신데렐라, 백설공주, 피오나 공주, 세 명의 공주를 소개했습니다. 그는 피오나 공주를 선택했고 성에 갇혀있는 피오나 공주를 구출하기 위해 가장 강한 기사를 선출하려고 합니다. 그때 등장한 슈렉과 동키! 파콰드는 슈렉을 공주는 구하는 기사로 슈렉을 임명합니다. 공주를 구해오면 늪지대를 돌려주기로 합니다. 슈렉은 동키와 함께 공주를 구출하러 갑니다. 피오나 공주는 영화 초반 슈렉이 화장실 휴지로 썼던 동화책 내용 속 주인공이었습니다. 그들은 불을 뿜는 용과의 사투에서 승리하고 피오나 공주를 구출합니다.
피오나 공주의 비밀과 아름다운 결말
공주를 구출하고 그들은 함께 파콰드 영주의 듈락으로 향합니다. 밤이 가까워오자 피오나는 잠을 자고 가자고 합니다. 그녀는 동굴에서 자고 슈렉과 동키는 밖에서 잡니다. 어둠이 오자 동굴 속 그녀는 오거로 모습이 변했습니다. 밤낮의 모습이 바뀌는 마법에 걸린 그녀는 진정한 사랑의 키스가 있어야 마법에서 풀려날 수 있습니다. 다음날 역시 듈락으로 향하는 중 로빈후드를 일행을 만나게 되었고 피오나 공주가 모두 물리칩니다. 슈렉과 동키는 그녀의 박력 있고 멋진 모습에 반하게 됩니다. 슈렉의 엉덩이에 꽂힌 화살도 뽑아주고 그들은 정이 조금씩 들기 시작합니다. 듈락이 보이는 풍차 근처에 왔지만 피오나는 동키의 안색이 좋지 않다는 핑계를 대며 하루를 더 머물기로 합니다. 저녁이 깊어지자 피오나는 풍차 속으로 숨었고 동키가 피오나의 변한 모습을 보게 됩니다. 피오나의 변한 모습을 본 동키는 비밀을 지켜주기로 합니다. 그 사이 슈렉은 피오나에게 고백하기 위해 해바라기를 들고 왔고 동키와 피오나의 대화를 우연히 듣게 됩니다. 피오나가 변한 자신의 모습에 대해 경멸하는 모습을 슈렉에게 하는 말로 오해합니다. 그리고 바로 파콰드 영주에게 피오나 공주의 위치를 알립니다. 피오나 공주는 슈렉에게 자신의 비밀을 알리려 했으나 아침이 밝았고 기회를 놓칩니다. 파콰드 영주가 풍차로 공주를 마중 오고 그날 결혼식을 하기로 합니다. 슈렉은 약속대로 늪지대의 토지문서를 받아 집으로 갑니다. 공주는 결혼 준비를 하고 슈렉은 집으로 무사히 돌아왔지만 둘 다 마음이 헛헛합니다. 그런 슈렉에게 동키가 찾아와 피오나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렇습니다. 슈렉과 피오나는 서로 좋아하고 있었던 겁니다. 슈렉은 파콰드 영주의 성으로 달려갔고 결혼식을 막습니다. 그 순간 해가지기 시작했고 피오나 공주는 오거로 변합니다. 놀란 파콰드 영주는 당장 결혼식을 취소하고 슈렉과 피오나를 가두려 합니다. 그때 동키와 드래곤이 등장해 파콰드를 삼키고 상황이 일단락됩니다. 슈렉은 피오나에게 사랑을 고백했고 피오나 역시 그에게 사랑을 말합니다. 둘은 진정한 사랑의 키스를 나눴으며 섬광과 함께 그녀의 마법이 풀렸음을 알립니다. 사랑의 참모습으로 바뀐 그녀의 모습! 오거의 모습 그대로입니다. 모습이 변하지 않음이 피오나는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슈렉은 자신의 눈엔 진심으로 아름답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영화는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