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팅힐, 평범한 남자의 특별한 사랑

by 탄냥 2022. 11. 14.
반응형

노팅힐

노팅힐을 무대로 한 영화

영화 노팅힐은 영국 런던의 노팅힐 배경의 영화입니다. 윌리엄 태커는 노팅힐에서 여행 서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가 영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이 노팅힐입니다. 주중에는 시장이 서고 주말에는 역까지 좌판이 운영되는 곳, 그리고 친구들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도시 한복판에 있는 파란 문이 달린 집에서 살고 있으며 아내와 같이 살았었지만 아내는 다른 남자에게 떠났습니다. 특이한 남자인 예술가 스파이크와 동거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그가 운영하는 서점에 할리우드 인기 여배우 애나 스콧이 방문합니다. 그는 정성스레 책을 추천하고 애나는 책을 사서 떠납니다. 이후 오렌지 주스를 사서 돌아오던 윌리엄이 코너를 돌다가 한 사람과 부딪히고 맙니다. 우연인지 필연인지 그 사람은 애나였고 오렌지 주스가 쏟겨 옷이 잔뜩 젖었습니다. 윌리엄은 길 건너가 자기 집이니 물과 비누로 닦으실 수 있을 거라며 사과합니다. 그녀는 마다하다가 부딪혔던 남자의 얼굴을 보고 혼자 미소 짓습니다. 그리고 파란 대문인 그의 집으로 함께 갑니다. 2층 화장실에서 옷을 갈아입고 내려왔고 그는 차와 먹을 것을 권했지만 그녀는 거절합니다. 그녀는 도와줘서 고맙다고 말하고 그 집에서 떠납니다. 그는 그녀에게 현실 같지 않았지만 좋았다고 말했고 그 말을 후회합니다. 그때 초인종이 울렸고 문을 열어보니 가방을 두고 갔다며 돌아온 애나였습니다. 가방을 받아 든 애나는 갑자기 그에게 키스합니다. 윌리엄은 현실 같지 않았다고 했던 말을 사과했고 그녀는 괜찮다고 합니다. 그 일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기로 하고 그녀는 다시 그 집을 떠납니다. 런던의 작은 도시 노팅힐! 그곳에 사는 평범한 서점 주인인 윌리엄과 할리우드 스타 애나의 운명적인 만남이 그렇게 시작됩니다.

애나와 윌리엄의 러브스토리

그날 밤 스파이크가 클래식한 영화가 있다며 같이 보자고 했고 그 영화에 애나 스콧이 나옵니다. 윌리엄은 화면을 보며 정말 멋진 여자라고 감탄합니다. 그녀는 떠났지만 그녀에 대한 여운이 남아있습니다. 스파이크는 며칠 전 애나라는 미국 여자에게 전화 왔었고, 리츠 호텔로 전화 달라고 말했고 다른 이름을 사용했지만 기억은 못 한다고 합니다. 윌리엄이 호텔로 전화해 상황 설명하며 난처해하자 스파이크는 플린트 스톤이라고 말합니다. 애나는 플린트 스톤이라는 이름으로 호텔에 투숙 중이었습니다. 그가 차를 마시자고 제안했고 그녀는 지금은 바쁘고 4시에 시간이 된다고 합니다. 그는 꽃을 사서 리츠호텔로 갑니다. 그곳에서는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었고 얼떨결에 윌리엄도 개와 사냥꾼이라는 기자로 참석하게 됩니다. 애나와 잠깐의 대화 시간이 주어지고 그날 밤 여동생의 생일파티에 함께 가기로 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애나를 반겼고 이후에도 그녀와 영화를 보고 식사를 하고 데이트를 즐깁니다. 헤어지기 아쉬웠던 애나가 호텔 앞에서 자신의 호텔방에 같이 가기를 제안했고 윌리엄은 5분 뒤에 올라가기로 합니다. 그런데 그곳에 애나의 남자 친구가 와있었습니다. 윌리엄은 그곳을 떠났고 마음에 큰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그녀를 잊을 수가 없습니다. 친구들은 그를 위해 여러 여자 친구들을 소개해 주었지만 마음이 가지 않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파란 대문의 벨이 울립니다. 애나입니다. 그녀는 울면서 자신의 일을 얘기합니다. 개인적인 사진이 다른 의도로 팔려나갔고 곤경에 처한 자신의 상황을 말입니다. 호텔은 사람들이 에워싸 갈 곳이 없다는 그녀에게 윌리엄은 잘 왔다고 말하며 위로합니다. 그렇게 하루를 같이 보내고 다음날, 현관 벨이 울립니다. 가볍게 챙겨 입은 윌리엄이 문을 열자 많은 기자들이 몰려 사진을 찍어댑니다. 스파이크가 전날 술집에서 상황을 말해버린 겁니다. 애나는 그 자리에서 떠났고 윌리엄은 다시 마음의 상처를 안고 지냅니다. 한참 후 영화 촬영차 애나가 영국에 잠시 머무르게 됩니다. 윌리엄은 그 소식을 듣고 그녀를 찾아갔고 그녀는 영화 촬영 중이니 기다릴 수 있으면 할 말이 있다고 합니다. 그는 기다리겠다 하고 촬영장을 둘러볼 기회를 얻습니다. 그러던 중 대사를 들을 수 있는 헤드폰으로 그녀와 상대 배우의 말을 듣습니다. 상대 배우가 그가 누군지 물었고 그녀는 그냥 예전에 알던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윌리엄은 그 말을 듣고 자신의 평범한 현실을 직시하고 자리를 떠납니다. 그리고 서점으로 그녀가 찾아옵니다. 그녀는 촬영이 끝나 오늘 돌아가는 날이지만 가지 않는다면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을지 묻습니다. 윌리엄은 자신이 또 상처받을 거라며 거절합니다. 그녀는 한 남자에게 한 여자로서 사랑해달라고 부탁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 달라며 떠납니다. 윌리엄은 자신의 결정이 실수라는 것을 깨닫고 친구들과 의논합니다. 친구들의 도움으로 애나가 미국으로 가기 전 사보이에서 기자회견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자 회견장에 도착했고 윌리엄은 개와 사냥꾼이라는 기자로 참여해 질문합니다. 그 질문의 답으로 애나는 영국에 무제한 머물겠다고 말합니다. 둘은 결혼했고 동네 공원의 벤치에서 행복한 둘을 담으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주연배우 줄리아 로버츠, 휴 그랜트

영화 노팅힐은 1999년 개봉한 로저 미첼 감독의 영화입니다. 남녀 주연배우는 줄리아 로버츠와 휴 그랜트입니다. 애나 스콧 역을 맡은 줄리아 로버츠는 1967년생 미국의 영화배우입니다. 현재 배우자는 다니엘 모더이며 아들 둘, 딸 하나의 엄마입니다. 그녀는 귀여운 여인이라는 영화로 스타덤에 오릅니다. 내 남자 친구의 결혼식, 모나리자 스마일, 밸런타인데이, 백설공주 등의 많은 작품에서 주연으로 연기하였습니다. 미국 피플지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름다운 여성으로 5번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크게 웃는 모습이 매력적인 배우입니다. 극 중 서점 주인인 윌리엄 태커 역을 맡은 배우는 휴 그랜트입니다. 1960년생 영국 출신의 배우이며 옥스퍼드 대학교를 나왔습니다. 1987년 영화 모리스로 베니스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브리짓 존스의 일기, 러브 액츄얼리, 젠틀맨 등의 많은 작품에서 주연으로 연기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